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창원] 들어는 봤나? 산낙지 숯불구이 대박통 대방점(feat. 사파동 맛집)

맛집

by 소파에뒹굴 2020. 7. 2. 12:29

본문

살면서 숯불에 산낙지를 구워먹어본적이 없는 서른이

특이하게 대구보다 남쪽에 위치한 창원, 마산, 부산쪽에선 신선한 산낙지를 숯불에 구워먹는 요리법이 있다기에 방문하여본다.

영업시간
16:00~02:00경

연락처

055-267-9229

외관은 별 특색 없으나?

오오~ 수조를 보니 튼실한 산낙지와 전복들이 보인다 헤헷

너희들 오늘 서른이 한테 먹힌다 흐흐흣

내관은 전형적인 식당으로 별다른 특색이 없는 듯했으나, 중간에 ㅋㅋㅋ 스크린에서 야구하고있누 ㅋㅋㅋ

그리고 식당 중앙을 비워둬서 통행에 대해 굉장히 유리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했으나 알고보니 ㅋㅋ

TV 보기 편하게 만들어 놓으신듯 하다.

여기 특색있네 ㅋㅋㅋ

사장님~~ 여기 주문

산낙지 中 30,000원

이베리코 100g 9000원 x 2인분

주문!!!

각종 효능에 대해 적혀있으므로 관심있으신분 읽어보길 바란다

 

 

 

홀리 쒯...

 

우선 첫판은 친절한 사장님이 천천히 구워주시는데에

산낙지 얘들아.. 미안하다...

1차적으로 살아있는 낙지가 숯위로 올라가는데 괜히 미안해진다...

응? 결국 먹을놈이 ㅋㅋㅋ !!!

사자님이 직접오셔서 참숯과 구리석쇠판을 가지고 오시는데

숯 상태가 사장님이 작정하고 넣으신건지 아껴지않고 가득채운 참숯과 석쇠판사이가 ㄷㄷ 그냥 숯바로 위에다 고기굽어먹는건지 얄쨜없다...

거기다 구리는 열전도가 굉장히 빠르므로 좀더 고기를 맛있게 구워지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하지만, 이 짧은 간격으로 인해 숯향을 산낙지에게 직접적으로 배이게 되어 과도한 숯향을 불러 일으킬수 있어 이에 대해 불호가 나뉠수 있다.

 

 

 

1차 초벌로 반정도 익힌 후

그릇에 준비된 양념에 머무려 다시 2차로 구워준다.

서른이한테는 아주 굽는 스킬이 맘에 든다 ㅎㅎ

엇 서른이의 촉에 이 양념 뭔가 엄청 맛있어보이는 느낌이 난다 +ㅡㅡ+

젓가락에 찍먹 후다닥!!

 

양념에 대해 조금 알아보니 마늘을 많이 갈아넣어 알싸한 맛을 베이스로 만든다음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많이 넣으셨는지 고추기름까지 육안으로도 잘뽑아져있으며 고추씨까지 많이 보인다, 이 고추씨는 실제로 깔끔한 매운맛의 주범으로 국물이나 양념에 필수적인 녀석이다.

일부러 이를 빼는 녀석들이 있는데 서른이한테 혼난다?!!

아주 솜씨가 빼어난 곳으로 생각되어 너무 맘에 들었다

양념 한번찍어먹고나서 너무 맛있어서 계속먹게 되었다 ㅋㅋㅋ

뒤에 꿀팁 기대하시라!!!

머리부분은 크니까 좀만 오랫동안 구워야하니 천천히 석쇠 가쪽에 두어서 천천히 구워주자 ㅎㅎ

테이스팅 타임

와...간간한 낙지에 숯불향이 가뜩 머금고 있는 산낙지 다리를 먹으니 첫입에 많이놀랬다.

 

이 질감이 정말 예술이이었다.

와 이거 머지....

부드럽기만 하랴? 씹히는 이 질감을 소개드리고 싶은데 오만생각을 해도 전해드리질 못하겠다.

부드러움과 쫄깃함이 같이 겸비하고 있으니 음식이 최고로 지향하는 질감 중 하나로 정말 좋았다.

그리고 서른이한테는 양념이 정말 입에 맞아 정말 맛있게 먹었으나 반대편 형님은 ㅋㅋㅋ 맵찔이라 '조금 맵누' 하더니 숨을 내쉬는게 재밌었다. ㅋㅋㅋ

형님도 처음 먹어서 신기해하면서 정말 맛과 식감은 정말 맛있다고 인정을하기에 ㅎㅎ 잘 데려온 것같아

기쁘구망!!!

 

자! 서른이의 꿀팁

에이 서른이가 보통 양념이 아니랬죠??

 

 1차초벌후 남은 양념에 눈이 가는게

다 구워진 낙지를 다시 양념에 2차로 버무려 입에 딱대는 순간 와 이거지!!!!

존맛이다 진짜. 서른이가 왜 이렇게 말하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이 식당가시면 꼭 산낙지 양념에 2번 3번 찍어먹어라! 

 

 

 

이제 다리를 다먹고 산낙지 머리가 다익어갈쯤

산낙지 머가리~~도 먹어보았으나 이건 호불호가 많이 나뉠듯했다.

서른이도 녹진한걸 좋아하지만 조금더 녹진한맛이 쭈욱 들어오니 와... 너무 진한데???

서른이 입맛에는 조금 불호 ㅎㅎ

ㅋㅋㅋ 그 정도로 신선하다고만 생각해달라

산낙지 머리에 먹물과, 내장, 좁쌀처럼생긴 알 등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산낙지 머가리 되시겠다.

 

2차로 이베리코 돼지를 2인분 시켰는데

부위가 하필 갈빗대 부위가 나오는게 아닌가...

풍미가 가장 강한부위 뼈옆에 붙어나오는 녀석들인데

그 그 갈빗대의 막이 육안으로도 보여 쉽게 추측할 수 있었다.

서른이의 고기 굽는 강좌 많이들 보셨쥬?

링크

https://blog.naver.com/qkek4950/221975138278

 

[부산/신평동 한우맛집] 한우 목장

부산 저 멀리 끝자락에 있는 한우 암소 전문점을 하나 소개하고자 가지구 왔습니다 ㅎㅎ...​영업시간매일 ...

blog.naver.com

 

고기는 자주 뒤집고 레스팅 잊지마!!!

 

자 이게 서른이의 고기굽는 실력이다!!

자 한입 아~~~

이 맛은??? 말해 뭐해? 입이 아프다...

풍미가 가장 강한 돼지고기 갈빗대 부위를 가장 적절하게 구워내 육즙을 한껏 머금고 있는 미디움 상태

맛은 상상만 하시길 ㅎㅎ

상대편 형님의 얼굴을 집중하잣 ㅋㅋㅋ

맛있는 맛에 황홀한 형님의 얼굴을 보고있자니 기분이 다좋다 ㅋㅋㅋㅋ

 

입가심으로을 마시고 싶으나 야밤에 대구에서 창원까지 당일치기로 온것이라

음주는 삼가해야해 탄식을 했다 ㅠㅠ

 

마무리로 마무리 라면(3000원)을??

전형적인 신라면에 대파와 콩나물을 좀 섞어 넣은 맛으로

그냥 신라면이니 ㅎㅎ 부담없이 식사하시면 될듯하다.

 

 

총평

가격대가 그렇게 싸다고 느껴지진 않는다 사실

다만 여러분들도 산낙지를 숯불구이 해 먹어본 적이 있는가??

꼭 한번 기회가 된다면 꼭 먹어보라고 얘기해드리고 싶다.

이거 별미다!!! 진심 술 안주로 그만인듯이다

서른이보고 '재방문'의사가 있냐고 묻는다면 있다!

이 맛 평생 못잊을 맛이다

개인적으로 사장님에게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낙지의 양념소스장을 하나 더 내놓으시면 사람들이 기호에 맞게 찍어먹을 수 있는 기회를 드렸으면 한다 ㅎㅎ

정말 맛이 예술이다

서른이 보장한다

평점

4.0

 

 

여러분 서른이 믿죠?

스폰 받았다고 굴하지 않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