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혁신도시맛집 맞춤형 순두부찌개와 건두부피로 보쌈을 싸먹는 수가성

맛집

by 소파에뒹굴 2020. 9. 9. 12:01

본문

오늘은 대구 두부보쌈과 순두부찌개로 유명해 이름을 타면서 전국으로 퍼져나가고있는 수가성 되시겠다!

이 수가성은 이전에 직장생활 중에 직원들끼리 회식 or 모임으로 자주 모였던 장소로 이 집은 순두부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선택이 가능해 순두부의 맛을 개인의 입 맛에 맞춰서 먹을 수 있는 장소이다.

대구혁신도시맛집 대구동구맛집/ 반야월맛집/대구순두부찌개/ 대구혁신도시회식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break time 15:00~17:00

연락처

053-961-2533

오늘 방문하게 된 곳은 대구 혁신도시에 위치한 수가성으로 상가 2층에 자리를 잡고있었으며,

주차장은 지하에 위치하여 광할한 공간을 뽐내고 있으니 편하게 차량들을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서른이를 반겨주는 산타

너 너무 이른거 아니냐 ㅋㅋㅋ 나만 덥니?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에 가까우며, 조명까지 밝다보니 깔끔한 외관을 자랑했으며,

엄청난 크기의 매장에 다시금 놀래게 된다.

정말 넓직넓직한 게 여러명이서 식사하거나 단체 모임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듯했다.

오늘의 메뉴

두부보쌈 小 25,000원

순두부(맵기: 보통, 해물+소고기) 8,500원

합계 33,500원

밑 반찬 소개

오이소박이와 어포를 고춧가루 양념에 묻혀놓은 것도 있었으며

겉절이 김치, 버섯이랑 게맛살을 볶아 내놓은 반찬이 준비되었다.

 

재래기의 깔끔한 배추의 맛도 있지만,

다소 정갈한 반찬이다보니 메인요리가 나온 이 후로는 크게 각광받을 수가 없다

그 이유는?

테이스팅 타임

두부보쌈(小)

보쌈고기는 삼겹살 부위로 아주 고기와 지방의 비율이 좋아, 겉면의 색이 생각보다 진하게 나와있는 게 맛을 보니 고유의 한방약재를 이용한 것인지 궁금증이 들정도로 냄새를 풍겼고, 지방이 아주 부드럽게 녹아있었는 것이 삶기 기술이 아주 적절해 맘에 들었다.

거기다 바로 뒤에 있는 무말랭이는 ASMR를 해도 될정도로 오독오독한 엄청난 식감을 가지고 있었으며, 거친 고춧가루의 향을 뽐내기도 했지만 맵기보단 단 맛이 강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을 듯 하였다.

거기다 부추김치는 부추에다가 신맛을 더했는지 시큼하면서도 부추의 푸릇푸릇한 맛과 함께 삼겹살을 먹어봐도 상당히 괜찮게 느껴졌었는데

옛말부터 돼지와 부추는 예전부터 음식적으로도 조합이 좋다하지 않는가? 거기다 남자에게 그렇게 좋다고 하니 흡입!!!

양배추초무침초고주장으로 양념을 한 것인데 깨의 맛이 상당히 느껴졌으며, 사과을 조각 내어 섞어만든 것이지만 초고추장의 맛이 강렬하다보니 생각보다 안 먹게 되었다.

이렇게 다양한 보쌈고기와 곁들여 먹을 음식이 생겨버리니... 특히나 반찬들에게 손이 더 안갈 수 밖에 없었다.

 

순두부

순두부 내에는 맵기는 보통, 해산물과 소고기 섞어로 주문했었는데

절단 꽃게 절반과 바지락, 새우, 소고기가 들어가 있는게 내용물을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어서 놀랬으며,

대체적으로 다양한 해산물의 맛으로 인해 소고기의 맛이 눌려버려야하는데 그렇지 않고 시원하고 구수한 순두부의 맛을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구수함이라 함은!!!

 

요건 못따라오지 돌솥밥에 밥이 얼마나 잘 지어져 나왔던지 크...

숭늉을 따라 먹어보니 이야 이거 마무리가 너무 좋은게 아닌가?

그냥 숭늉먹다보면 슥슥슥 어?? 다먹었노??

이렇게 되어버린다!

아 마무리 따뜻한 숭늉으로 푸근한 배를 안고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총평

적절한 가격에 한방의 맛이 묻어나는 삼겹살 수육과 다양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보조반찬들부터 여기 두부보쌈의 시그니처인 건두부피에다가 삼겹살에 무말랭이를 함께 먹어보면 아 여기가 수가성이라 할 수 있는 메인 메뉴 아주 맘에 들었다.

거기다 순두부를 개인의 호불호가 많이 차지하는 경우 선택적으로 맵기 조절과 해산물, 고기 등의 선택적 사항을 만들어놓아 호불호를 거의 배제한 점이 이 식당의 장점이 아닌가 싶다

이웃님들도 회식이나 모임에 가서 한번 꼭 식사해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평점

5점만점에 3.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