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월성동 막창 맛집 공원생막창

맛집

by 소파에뒹굴 2020. 9. 3. 02:20

본문

서른이 집 근처인 월성동 먹거리타운에 위치한 월성동 막창 맛집으로

친구들과 간단한 쏘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대구막창맛집 / 월성동막창 / 월성동맛집

영업시간
매일 16:00~04:00(일요일만 00:00까지)
Last Order 새벽 03:00

연락처

053-553-3616

월성동에 마을마당공원이라는 공원 바로 옆에 자리 잡은 식당으로

외관 중에서도 단연 노란색 간판이 단연 눈에 들어온다.

이 샛노란색이 무엇을 말하고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눈에 띄는 것이 선택을 잘 했는듯 싶다.

거기다 내관으로 보아하면 신발을 벗고 먹을 수 있는자리도 있었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한 매장이긴하지만 어디선가 다양한 색채감 때문인지 혼잡스러운 느낌도 한꺼번에 들어왔다.

아?? 막창이 미국산이었네??

그런데 서른이 먹으면서 생막창 먹는 식감이 들었었는데 뭐지??

이 집이 서른이를 속일정도의 식감을 만들어 냈다! 대단한 듯 싶다.

 

보조 반찬들은 전부 셀프로 다양한 종류와 장들이 즐비하게 준비하게 되어있어

얼마든지 더 갖다 먹으러 가면 된다.

오늘의 메뉴

생막창 2인분 17,000

삼겹살 2인분 19,000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1인분당 150g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밑 반찬소개

계란찜

콩나물초무침

쌈무, 장아찌

김치, 콘

 

기본적인 반찬 중에서도 계란찜이 상당히 순두부처럼 부드러운 맛에 마음에 들었으며,

콩나물 초무침이 생각보다 초고추장의 맛이 강렬하다보니

돼지고기 기름에 물려갈 때쯤에 한번 씩 먹어 풀어낼 수 있었다.

특히 양념장 같은 경우 대구에 전체적으로 비슷한 것인지 고추, 쪽파를 잘게 썰여 나와서

개인의 취향껏 파의 푸릇한 맛을 좋아하시거나 고추의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선호도에 따라 만들어 먹기를 바란다 ㅎㅎ

 

 

삼겹살

육안으로는 삼겹살의 상태가 좋긴했지만 전체적으로 겉면에 수분량이 상당히 많아 찰기가 떨어졌으며, 육색이 짙었다.

특히 고기를 주신부위가 고기 80%+지방 20%정도로 상당히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환영받을만 했으며, 그만큼지방의 풍미는 조금 떨어졌었다.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다 구워주셔서 아주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었으며, 돼지기름에 굽는 새송이버섯과 떡볶이 떡들은 말하기 입 아프다.

적절한 두께와 굽기실력 좋으신 게 알맞게 구워나오는 삼겹살을 먹을 수 있었다.

서른이의 입맛에는 다소 부족한 삼겹살임으로

PASS

여긴 삼겹살을 먹으러 온 곳이아니야~~

 

생막창

생막창같은 경우 1차 초벌을 마치고 나오는데에 신선한 막창이라 그런지 별다른 양념과 연육제 등을 사용하지 않으셨는지

돌직구와 같은 정직한 맛을 먹을 수 있었다.

생각보다 막창이 질기지 않았으며, 겉에 마이야르를 통해 바삭한 맛과 맛있는 맛이 형성되어 있는 층과 함께 막창의 부드러운 부분들을 함께 먹어보니 역시... 오랜만에 깔끔한 막창을 먹을 수 있었다.

 

 

총평

공원생막창은 서른이의 동네로 10분 이내 도보로 먹을 수 있는 장소로 아주 적절한 접근성,

적절한 가격에 돌직구와 같은 생막창을 먹을 수 있어 친구들과 술 한잔하기에 아주 적절한 집으로

달서구 월성동 인근에 사시는 주민들에게 특히 추천드리고 싶다.

 

평점

3.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